직장 생활 30년 하고서 알게 된 회사에 대한 진실 (이용덕 前엔비디아 코리아 대표)

신사임당

  • 30년 직장생활하면서 20년을 한국지사장을 함
  • 임원이 되면 1년 계약직
  • 단지 상황에 의해서 내가 원하는 일을 뒤로 미루고 현실과 타협하지 마라
  • 조금 늦더라도 젊을 때, 내가 30년 이상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열심히 해서 스스로의 경쟁력을 갖도록 도전해라
  • 타협한다는 의미: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도 취직 안되니까 단순히 취직을 위해 다른 일을 하는 것
  •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하지 않으면 집중도나 성취감이 떨어진다.
  • 일을 한만큼에 대한 성과가 안나올 수 있다.
  • 1, 3, 5년 계획을 계속 세워서 일을 했다.
  • 계획을 세우면서 하다보니 70% 이상 완료하곤 했다.
  • 계획을 달성하는 원동력은? 실행
  • 새벽까지 몸은 힘들어도 기분 좋게 일하는 거 그게 내가 좋아하는 일
  • 30년을 바라보면서 갈 목표를 위하 정말 한발자국! 움직여라
  • 성공은 절대 한번에 오는 게 아니다.
  • 승진누락이 됐다면 상사가 당신을 인재로 생각하는지 곱씹어 봐라
  • 당신이 좋아하는 일이고, 경쟁력을 만들 수 있는 일이라면 이직하는 것 맞지 않다.
  •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좋아하고, 경쟁력 있는 일인가 생각해봐라
  • 더 좋아하는 일이 있다면 조금씩 조금씩 나눠서 준비해나가라
  •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 일이 나에게 맞는지 알 수 있다.
  • 움직여야 알 수 있다. 실행하라!

Send Viment

Comments 0

Viments for this video by others

There's no pre-existing Viments

Facebook Kakao Naver Twitter

Embed

Copy & Paste following HTML

Viment Text

Copy & Paste following Text